미국 중간 선거를 이용하여 미국 주식으로 돈 버는 방법
다가오는 11월 8일 바이든의 정치 평가 시험이라고 볼 수 있는 미국 중간 선거가 다가옵니다. 이 미국 중간선거를 이용해서 미국 주식으로 어떻게 수익을 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미국 중간선거
미국은 우리나라와 달리 중간 선거의 개념이 있습니다. 중간선거는 임기 4년 중 2년째 되는 해에 시행됩니다. 바이든 대통령 임기 2년 차인 약 3개월 뒤에 중간선거가 치러집니다. 연방 상원의원의 약 3분의 1, 하원의원 전체, 그리고 36개의 주지사나 국무장관, 워싱턴 DC 준주지사 3석, 각주의 국무장관 47석 중에 33석이 새로운 정치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중간선거는 바이든 대통령을 평가하는 시험과도 같은 투표이고, 민주당 정권을 유지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연히 야당인 공화당은 정권교체를 위해서 총력을 다하겠지요.
2. 선거는 매스컴 싸움이다.
우리는 이 중간선거를 이용해서 미국 주식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 합니다. 선거를 하기 위해서는 후보들 모두 각종 매체를 활용하여 자신의 공약을 알리고 홍보하는데 힘을 기울일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광고, SNS 관련 종목들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3. 무섭게 성장하는 틱톡
미국 중간선거 이야기하다가 무슨 틱톡이냐 하시겠지만 최근 틱톡의 성장은 정말 끝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전 세계 앱 다운로드 수에서 틱톡이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영국의 브랜드 가치 평가 전략 컨설팅 기업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2022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 보고서에서 틱톡이 전년대비 215% 성장을 기록하며 '고속 브랜드 성장'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런 틱톡에 미국이 가만 보고만 있을까요? 분명 미국 정부는 틱톡을 견제하기 위해 자국의 SNS인 메타 플랫폼스(페이스북)에게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지금 메타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4. 고점 대비 대폭 하락한 매스컴 및 광고 종목
우리는 싼 가격에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싼 종목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앞서 잠깐 언급한 "메타 플랫폼스(페이스북)"가 있습니다. 사실 지금 미국 주식이 인플레이션의 압박 및 연준의 금리 인상 등의 이유로 상당히 많이 빠져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매스컴 및 광고 관련 주들 어느 것을 매수하더라도 크게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만, 저는 메타와 알파벳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 메타 플랫폼스(페이스북)
2022년 8월 3일 기준 메타는 고점 대비 -58.3% 빠져있습니다. 반토막 이상 빠진 것입니다. 메타는 어떻게 보면 세계적인 타깃 광고의 대가인데 애플의 IDFA정책으로 타켓 광고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메타로 사명을 변경하면서까지 메타버스에 집중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메타버스 관련으로 실적을 아직은 내지 못하는 상황에 주가는 이번 인플레이션 부담 및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끝이 어딘지 모르고 하락했습니다.
■ 알파벳
2022년 8월 3일 기준 메타는 고점 대비 -24% 빠져있습니다. 알파벳도 아시다시피 빅 테크 기업으로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기업 아니겠습니까? 이런 기업이 현재 고점 대비 -24%라면 매수 버튼 누르기가 쉽지 않을까요?
두 종목 모두 고점대비 충분히 하락해 있는 상태이고 미국 중간선거까지 지금부터 3개월 남았습니다. 오래 가져가도 될 종목이지만 중간선거 시점에 매수 진입 매력이 충분히 있는 때라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제 개인적인 투자 생각일 뿐 종목 추천은 아님을 밝혀드립니다.